본문 바로가기

soso 한 리뷰/카페투어 (: drinking coffee

충주 사진 찍을만한 감성 카페 어지커피


인스타 감성 카페가 부쩍 늘어나고 있는 요즘
충주에도 곳곳에 찾아가고 싶은 인스타 카페가 생겨나고 있어요
교현동에 위치한 어지커피


어지커피

주소: 충북 충주시 봉현로 288 어지커피
open/close: 매일 10:00~20:00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 인근 골목 주차가능
전화번호: 010-2322-6128



어지커피는 동아아파트 사거리 길에서
동아아파트 가는 도보에 뜬금없이 위치해있습니다

간판이랑 벽돌 느낌이 마음의 평화를 가져다 주는것 같아요


입구 쪽에 딱 배치되어있는 청량한 녹색의
어지커피 로고가 심심하지 않게 배치되어있어요


어지커피는 들어오자마자 입구쪽에 카운터와 주방이
배치되어 있고 카운터 맞은편에는 일자로 테이블이
배치되어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의자보다 낮은 테이블을 선호하지
않는 편이라 테이블이 의자보다 높은 안쪽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안쪽에는 오묘한 빛들이 어우러지는 조명으로
한쪽 벽이 하나의 아트가 되어있어요

작은 전시회를 묘사한듯한 기분이 들었어요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시그니처 라떼와 기본 종류의 커피들, 에이드, 밀크티 등으로 이루어졌고
메인 디저트인 까눌레와 휘낭시에가 있어요

저는 시그니처 라떼와 패션후르츠 에이드
그리고 너무 기다려졌던 까눌레를 시켰습니다
휘낭시에는 아쉽게도 제가 갔을 때는 없어서 먹지 못했습니다


>시그니처 라떼
제가 먹어본 시그니처 라떼는 섞지 말고 먹어야 한다고 이야기해주셨어요
맨 위에 크림 부터 차례대로 먹고 중간에 에스프레소, 그리고 위에 남은 크림이 밑에 우유와 섞여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어우러지게 해 마지막에는 기분좋게 마무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까눌레
까눌레는 워낙 유명해 기대를 많이 했는데 기대에 미치는 맛이었어요
겉은 정말 바삭함을 넘어 처음엔 단단하다고 느꼈는데
초코 크런치로 코팅이 되어있는듯 했어요
안에는 정말 부드러운 속살이 있어 겉바속촉으로 둘의 조화가 잘 되었던 것 같아요


>한줄평
동네 속에 작은 전시회에 온 것처럼 인테리어, 컵 트레이 등 모든 것이
사장님의 스타일이 담겨져있는듯 했어요
안쪽에 위치한 테이블은 다음에 방문할 때도 그 테이블에 앉고 싶은
안정감을 갖게 해서 또 다시 찾을 것 같은 편안한 카페였습니다

>재방문 의사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