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 한 리뷰/먹보의 리뷰 (: eating

찐 단골 배달맛집 충주 왕대박수산

회먹고 싶을때 마음에 흡족한 배달 횟집이 항상 없었는데 여기는 이제 제가 정착한 배달 횟집입니다. 회먹고 싶다 할 때 고민없이 바로 왕대박 수산에 들어가 제가 항상 시키는 루트대로 자연스럽게 시켜줍니다. 회도 회지만 저의 원픽은 바로 매운탕인데요, 매운탕이 정말 진국입니다. 거기에 최근에는 왕새우튀김에 빠져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중입니다^^

왕대박수산
주소: 충주시 남산로 80 (용산동)
open/close: 평일, 토요일 오후 3:00~익일 새벽 1:30 , 일요일 오후 3:00~익일 밤 12:55
전화번호: 050713744580
메뉴: 광어, 우럭, 도미, 가리비찜 등등등

(최근에 이전하여 용산동 가장 맛있는족발 옆에 위치해있습니다.)

왕대박 수산

기본으로 나오는 부식에 ‘광어 소+ 매운탕(라면사리)+왕새우 튀김’ 입니다. 제가 항상 시키는 고정메뉴입니다. 부식에 나오는 올갱이같은 친구는 제가 은근 좋아하는 별미랍니다. 간장이 뿌려진 두부도 제가 다 먹구요, 백김치에 와사비 같은 알싸한 맛이 나는 양념이 들어가 느끼하다 싶을때 하나씩 먹으면 바로 정리됩니다. 번데기는 단백질이죠 ^^ 번데기조차 맛있는 왕대박 수산입니다.

광어회 소

왕대박 수산의 회는 두껍게 썰리는게 특징인데요, 저는 그 두꺼운 식감을 좋아합니다. 맛 또한 오래된 맛이 아닌 싱싱한 맛이라 늘 믿고 먹는 왕대박 수산입니다. 저는 깻잎에 백김치와 싸먹는걸 가장 좋아한답니다.

매운탕(라면사리)

거기에 매운탕은 또 얼마나 맛있는지 모릅니다. 국물이 정말 진국입니다. 횟집에 매운탕 잘못시키면 비린맛 나고 맛없을 때도 있는데 여기는 감칠맛도 나고 얼큰하고 시원하고 할거 다합니다!! 초반에는 라면사리가 없었는데 어느새 가격변동 없이 라면사리를 주셨습니다 ^^ 라면사리는 봉지째 따로 오는데요, 따로 끓여서 넣어줘야 합니다. 은근 매콤하지만 불닭정도의 맵기는 아닙니다! 신라면정도!

왕새우튀김

광어회, 매운탕에 은근 꿀조합인 왕새우튀김! 이제는 없으면 섭섭할 사이드 메뉴입니다. 새우도 실하고 튀김도 제가 딱 좋아하는 튀김옷이라 너무 만족하면서 먹습니다. 소스도 2가지로 주셔서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습니다. 머리도 먹어줘야 하는거 아시죠?

>한줄평
처음 먹어보고 다른 횟집이랑 다르게 정직하다고 느껴진 횟집이었습니다. 음식 하나하나에서 그런 정성이 느껴지니 다음에도 믿고 시켜먹을수 밖에 없겠죠? 가장 메인인 회가 맛있고, 회 다음으로 중요한 매운탕이 맛있으니 말 다했네요. 최근 주변에 걸어가다가 공사중이길래 설마 없어진건가 하고 노심초사했는데 근처 번화가로 이전하셨다고 들어서 괜히 단골로서 뿌듯하고 저만 아는 맛집을 다 알게 될 것 같은 설레임을 느꼈습니다. 이런 맛집 오래오래 갔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