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 한 리뷰/먹보의 리뷰 (: eating

충주 토박이 대패 맛집 은혜 삼겹살

주말 아침 친척들의 방문으로 눈을 덜 뜬채 삼겹살 집으로 끌려갔습니다..^^ 충주 성서동에 위치한 은혜삼겹살은 충주 찐 토박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대패삼겹살 맛집입니다. 처음 은혜삼겹살을 방문한 사람들은 의아해할 수 있을텐데 같은 위치에 여러개의 은혜삼겹살 식당이 있습니다. 전부터 가족 식당이라고 들어와서 알고는 있었지만 그 날 식당 주인 아주머니께 들은건 앞집은 아들 식당, 뒤에는 언니네, 그 옆에 또 조카네 식당이라고 하십니다. 그만큼 맛있고 손님이 많기에 여러 지점을 내도 가능한거겠지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패삼겹살로 30년 넘게 운영된 곳이기에 대패만큼은 믿고 먹는 식당입니다. 메인 대패삼겹살 외에도 사이드 반찬이 너무 맛있는 건 인정입니다...

은혜 삼겹살
주소: 충북 충주시 빙현천변 1길 19
open/close: 매일 11:30~ 22:30 (매주 월요일 휴무/ 추석, 설 연휴 휴무) / (은혜별채와는 운영시간이 다릅니다)
주차: 전용 주차장 이용
전화번호: 043-847-0710
메뉴: 옛날 삼겹살, 생삼겹살, 냉면, 된장찌개 등등 (각 지점별로 메뉴가 다릅니다)

블로그 작성하면서 찾아보다가 알게 된 것은 은혜식당, 은혜 삼겹살, 은혜 별채 각각 운영시간, 메뉴가 조금씩 다르다는것입니다. 제가 위에 작성한 정보가 조금씩 다를 수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간장대패 삼겹살

옛날 삼겹살(대패 삼겹살)
역시 은혜하면 간장에 담궈서 굽는 대패삼겹살입니다. 지글지글 금방 익어서 바로바로 먹을 수 있다는게 제일 장점! 그래서 많이 먹을 수 있다는 강점! 쉼 없이, 끝 없이 계속 들어가게 되는데요, 많이 짜지 않은 특유의 간장 소스에 구워 먹으면 감칠맛이 장난 아닙니다. 저 작은 정사각형의 불판은 제가 초등학교 때 왔을 때도 저 모양의 저 크기였는데 대패삼겹살은 바로바로 구워 먹으니깐 굳이 큰 판이 필요 없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작으니깐 많이 뜨겁지도 않고 기름도 금방금방 빠지고 좋습니다. 은혜 대패삼겹살은 한돈으로만 고기를 쓰신다고 하는데 다른 대패 삼겹살보다 퍽퍽하지 않고 고기가 싱싱한게 느껴집니다!

사이드 반찬

은혜하면 저는 대패도 맛있지만 사이드 반찬들이 너무 좋습니다. 진짜 반찬도 거의 10년 전이랑 바뀐게 거의 없습니다. 꼬막 무침도 맛있고, 양념게장도 삼겹살이랑 너무 잘 어울리는 조합이죠. 많이 먹어본 사람들만 알듯한 저만의 양념게장 먹는 방법은 양념게장을 불판위에 올려놓고 살짝 구워주면 정말 맛있습니다. 파절이는 주시기 직전에 바로바로 양념해주셔서 시들시들하지 않고 쌩쌩하답니다. 추가로 파절이를 더 시키면 그 때 다시 양념하시더라구요.

물냉면

마무리는 역시 물냉면입니다. 구운 고기를 조금 남겨서 냉면이랑 같이 먹으면 얼마나 맛있는지 모릅니다. 냉면은 그냥 고깃집 냉면 맛이었으니 큰 기대 없이 먹어야 합니다 ^^

은혜 삼겹살 위치

많은 은혜 삼겹살 식당 중에 제가 먹은 곳은 신축한 은혜 별채 왼쪽에 위치한 곳이었습니다. 일반 가정집처럼 생겼는데 저기가 원조인지는 모르겠지만 저희 가족은 항상 은혜 갈때마다 저기로 갔었습니다. 아빠 말로는 저기가 원조라고 하더라구요.

>한줄평
은혜 삼겹살은 대패삼겹살 맛있게 먹고 싶다 할 때, 보장된 맛집 식당 가고 싶을 때 한 번씩 찾게 되는 그런 식당인것 같습니다. 충주 찐 토박이로서 오래오래 남았으면 하는 그런 식당 중 하나입니다. 대패삼겹살과 그 외 사이드 메뉴도 너무 완벽한 고깃집입니다.